가입내역 변경, 탈퇴 등에 관련된 업무를 한번에 접수하고 처리결과를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민원처리현황조회 시, 조회일로부터 30일 이전에 대한 포털 접수건의 처리현황이 자동으로 조회됩니다. 또한, 미전송건인 경우 조회기간에 상관없이 조회됩니다.
조회할 기간을 넣으시고 조회버튼을 누르면 조회기간 내 포털사이트를 통해 신고한 모든 서식을 보여줍니다.
(단, 조회기간은 30일 간격으로만 지정가능합니다.)일부오류, 처리오류인 경우 오류메시지 등을 확인하고, 처리기관(지사)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민원접수번호 부분에 아래의 7가지(미전송건,접수완료, 전송완료, 처리완료, 일부오류, 처리오류, 접수취소) 유형이 표시됩니다.처리유형 | 내용 | 처리방법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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미전송건 | 기관에 전송되지 않은 서식입니다. [추가입력, 재전송, 민원접수취소 작업이 가능] | 전송 |
접수완료 | 기관에 전송을 기다리고 있는 자료일 경우 (접수완료 상태) | |
전송완료 | 정상적으로 기관에 전송되었으며 기관에서 처리가 끝나면 '처리완료','일부오류','처리오류'등의 (처리여부가 바뀜) | |
일부오류 | 처리오류4대 보험기관에서 처리중 입력에 오류거나 기타 사유로 인해 오류 처리한 경우로 자세한 내역은 | 처리지사의 처리자에게 문의 바람.|
처리완료 | 정상적으로 처리가 끝났을 때 | |
접수취소 | 신고한 내역을 취소한 경우 |
민원처리현황조회 시, 조회일로부터 30일 이전에 대한 포털 접수건의 처리현황이 자동으로 조회됩니다. 또한, 미전송건인 경우 조회기간에 상관없이 조회됩니다.
정상적으로 신고한 서식으로 각 기관에 전송 대기중입니다. 기관에 전송되면 '전송완료'로 바뀌어집니다.
정상적으로 신고가 끝난 서식입니다. 처리기관에 전송이 완료된 건으로 수정 및 추가 입력이 불가합니다. 민원접수번호를 선택하면 신고내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.
기관 | 대표전화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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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민연금 관련문의 | 국번없이 1355[유료] |
건강보험 관련문의 | 1577-1000 |
고용보험 관련문의 (사업장 적용, 징수 제외) | 국번없이 1350[유료] |
산재,고용보험 사업장 적용, 징수 관련문의 | 1588-007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