자주하는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.
저희 홈페이지에서 발급하는 증명서는 복사방지코드, 위변조방지코드 등의 보안 요소가 포함되어 발급 및 출력이 되고 있어 임의의 프린터가 아닌 보안 테스트를 통과한 프린터 모델만이 지원이 가능합니다.
사용중이신 프린터의 출력가능프린터여부는 증명서(가입내역확인)신청/발급 화면의 '출력가능프린터조회'에서 조회하실 수 있으며, 지원불가프린터인 경우 4대보험기관 중 한 기관으로 팩스, 내방하여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.
또한, 증명서 출력시 '출력불가' 문구는 지원불가 프린터이거나 출력가능프린터임에도 불구하고 토너부족 및 공유프린터, 용지부족, PC와 프린터연결오류, 프린터가 다른 작업중인 경우, 증명서발급프로그램오류 등으로 출력할 수 없을때 나올수 있는 문구입니다.
출력불가 사유확인은 출력불가 문구앞 숫자 4자리로 오류원인 확인이 가능합니다.
-지원가능 모델인 경우 컴퓨터와 직접 연결된 프린터이거나 네트워크 프린터(IP가 부여된 프린터)인지 확인합니다.
* 공유 프린터(오류코드 5001)는 출력되지 않습니다.
-프린터 용지와 토너 상태 확인 윈도우 시작→프린터 및 팩스→상태 확인
* 용지부족(오류코드 4014) 또는 토너가 부족(오류코드 4022)할 경우 출력이 불가능하므로 용지보충 및 토너교체 후 발급하시면 출력이 가능합니다.
- 복사방지마크생성불가(오류코드 5005)일 경우 지원불가 프린터이거나 업그레이드로 증명서 출력시 필요한 문서위변조방지솔루션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안된 경우 뜨게 됩니다.
업그레이드 후 출력불가인 경우
인터넷창의 도구-호환성보기설정에 '4insure.or.kr'을 추가한 후 익스플로어를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하시면 출력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.
익스플로어 관리자권한으로 실행은 PC의 C:\Program Files\Internet Explorer폴더의 iexplore.exe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하여 '관리자권한으로 실행'선택 클릭하시면 됩니다.
(증명서발급-증명서(가입내역확인)신청/발급-하단의 '윈도우10이나 익스플로어11 사용자 환경설정안내 참조)
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하여도 출력불가일 경우
고객님 PC에 구글툴바 및 다음클리너, 네이버클리너, 백신프로그램을 사용중이시라면 제거나 일시중지하여 주시고 사용중이신 인터넷창을 모두 닫은 후 제어판-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문서위변조방지솔류션 프로그램인 'BCQRE_RX 연동모듈 설치프로그램'을 제거하여주시고, C:\Program Files/BCQRE/RXcon 파일삭제 및 저희 사이트에 재접속하여 증명서를 신청하시면 해당프로그램 설치 실행버튼이 활성화되며, 실행을 클릭하시면 재설치되어 출력이 가능하게 됩니다.
위와 같이 확인하셨는데도 증명서 발급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 경우 저희 홈페이지 헬프데스크 063-711-7800로 문의하여 주시면 친절히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.